HD현대, 정기선 회장 시대 개막! 3세 경영 본격화하다
뉴스앤포스트입력 2025-10-17 13:40
HD현대는 17일 정기선 수석부회장을 회장으로 승진시키고 권오갑 회장을 명예회장으로 추대하는 사장단 인사를 단행하였다. HD현대 오너가 3세인 정기선 신임 회장은 지난해 11월 수석부회장 승진 후 1년도 채 되지 않아 회장직에 오르며 그룹의 전면에 나섰다. 권 명예회장은 내년 3월 주주총회를 끝으로 HD현대 대표이사직에서도 사임할 예정이다.이번 인사를 통해 정 회장은 HD현대사이트솔루션 공동 대표를 겸임하게 되었다. 이는 최근 실적 부진을 겪고 있는 건설기계 사업의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려는 의지로 풀이된다.
함께 단행된 인사에서는 이상균 HD현대중공업 사장과 조영철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사장이 각각 부회장으로 승진하였다. 특히 조영철 부회장은 정기선 회장과 함께 HD현대 공동대표를 맡게 된다.
또한, 금석호 HD현대중공업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하여 이상균 부회장과 함께 HD현대중공업 공동대표에 내정되었으며, 경영지원 및 재경 등을 총괄한다. 오는 12월 1일 HD현대중공업과 합병하는 HD현대미포의 김형관 사장은 HD한국조선해양 대표로 자리를 옮겨 정 회장과 공동대표를 맡는다. 기존 김성준 대표는 사장 승진과 함께 HD현대마린솔루션 대표에 내정되었다.

내년 통합을 앞둔 HD현대건설기계 대표에는 문재영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해 내정되었고, 건설기계 중간지주사인 HD현대사이트솔루션 대표에는 송희준 부사장이 내정되었다. 김완수 HD현대로보틱스 대표도 부사장에서 사장으로 승진하였다.
HD현대 측은 이번 인사가 HD현대중공업-HD현대미포, HD현대건설기계-HD현대인프라코어 등 주요 계열사의 합병을 앞두고 조직의 혼선을 줄이고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이는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새로운 리더십을 통해 혁신을 주도하고, 기존 사업의 성장과 신성장 동력 발굴에 전력을 다해 세계 최고의 종합 중공업 그룹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새롭게 내정된 대표이사들은 향후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정식 선임될 예정이다.
BEST 머니이슈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